본문 바로가기

Android

Custom Notification 안에 버튼 이벤트 주기.....(수정)



NotifideTest.tar.gz



오늘 그냥 눈물나게 삽질만 한거같다....


notification은 많이 써서 자료가 많을거라 생각했는데 그것도 아니었다...


직접 헤딩하다보니 쓰기 좀 까다롭다...


일단 사용전에 보자면 Noti에서 할수 있는 뷰의 이벤트 처리는 3가지로 할수 있다. 엑티비티를 넘긴다던가, 브로드캐스트를 넘


긴다던가 서비스를 넘긴다던가...3가지가있다.(엑티비티넘기는거야 간단한데 뷰이벤트 처리할려고 브로드캐스트랑 서비스를 


서야한다는 불편한 진실;;;)


PendingIntent content = PendingIntent.getService(context, requestCode, intent, flags);

PendingIntent content = PendingIntent.getActivity(context, requestCode, intent, flags);

PendingIntent content = PendingIntent.getBroadCast(context, requestCode, intent, flags);


요 세가지인데 처리 방법을 정하였으면 RemoteViews에 setOnClickPendingIntent를 이용한다. setOnClickPendingIntent는 API


를보면 OnClickListener의 역할을 한다고 보면댄다. (구글에서 오지게 찾았는데 멍청하게도 저 말뜻을 뒤늦게 깨달았다...)


예제를 작성하긴했는데 뷰를 누르면 액티비티를 넘기고 버튼을 누르면 브로드캐스트 처리를했는데....브로드캐스트는 내가 


잘 못해서 그런지....ㅋㅋㅋㅋㅋㅋㅋㅋ좀 결과값이 이상하지만 뭐 동작한다는거에 만족하고 예제를 봐주시길...(첨부)



ps.예제 수정해서 각가 서비스와 브로드캐스트로 버튼누르면 실행되게끔 했음.....


한번 원리를 이해하니 간단하군.....